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초 롯데리조트 호텔 최저가 예약후기

반응형

정말이지 숙박비는 같은 날짜, 같은 숙소여도 어디서 예약하느냐에 따라 엄청나게 차이가 난다.

요 며칠 여름휴가를 어디로 다녀올지 뒤늦게 고민에 빠져,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여기저기 인터넷으로 엄청 검색을 해댔다.

결국에는 고민하는 것도 힘들고 귀찮아 질 때쯤 결정이 난다.

 

결국 내가 결국 속초의 롯데리조트를 예약하게 된 과정과 계기 :

 

여름 성수기에는 국내 관광지의 숙박비가 어마어마하게 비싸진다.

해외여행으로 눈을 돌려 여기저기 검색해 본다.

해외로 가려니 비행기 출도착 시간을 맞춰야 하고, 환전에, 교통수단 검색, 핸드폰 로밍, 와이파이.......머리가 아파온다.

에어텔로 여행사 여기저기 전화를 돌려본다.

입맛에 맞는 스케줄과 숙소를 맞추기 힘들다. (돈이 있으면 다 되지만.)

다시 국내 여행지를 알아본다.

남편이 강원도에 가고싶다고 해서 전부터 눈여겨봤던 속초 롯데리조트를 검색해본다.

성수기에는 엄청 비싸서, 다른 곳은 없는지, 그냥 예약을 질러버릴 지 며칠 고민에 빠진다.

이 고민이 지쳐갈때쯤 되어 결국 성수기를 살짝 피해 예약 완료.

 

 

이렇게 나처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게 너무나 귀찮다면, 적당한 국내여행을 강력추천한다.

그런데, 일단 숙소를 정했다고 바로 예약하는 것은 아니다. 최저가에 최대 혜택을 받는 사이트를 찾아 헤매야 한다.

 

 

[ 국내여행 최저가 숙소 찾는 방법 ]

 

1. 나는 호텔 연간회원이 아니다.

 

2. 나는 직원할인, 카드할인 등을 받을만한 찬스가 없다.

 

3. 나는 극성수기 기간을 살짝 피해서 휴가를 잡을 수 있다.

 

위 세 가지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내 포스팅이 꽤 도움이 될 듯 하다.

 

1. 11번가, 위메프 등 오픈마켓의 핫딜 검색

룸온니 가격 뿐만 아니라, 조식이나 부대시설 이용 등의 혜택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루나 이틀 정도만 열리는 반짝 혜택이 많기에, 일정이 맞다면 꼭 이 방법을 통해 득템하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속초 롯데리조트는 워터파크 이용권을 패키지로 넣어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할 것.

 

*작년에 나는 11번가를 통해서 인천 파라다이스호텔을 조식포함 2박에 40만원정도로 구매했었다.

물론 성수기 기간은 아니었지만 조식포함 가격이니 좋은 가격이었던 것 같다.*

 

2. 호텔예약사이트를 이용한다.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아고다 등 세계의 모든 숙소예약정보를 갖고 있는 사이트들을 검색해 보는 방법이다.

나는 속초 롯데리조트를 이 방법으로 예약하였다.

오픈마켓에 떠있는 가격보다 10만원 정도 저렴하게 2박을 예약할 수 있었다.

 

3. 여행사 상품을 이용한다.

여행사 상품은 여행사에서 확보하고 있는 룸과 부가적인 혜택이 있어서 좋다.

2번의 경우는 룸과 조식포함 가격으로만 예약할 수 있지만, 여행사 상품은 주변 여행지 할인혜택이나 렌터카 등 추가옵션이 붙어있어, 숙소만 예약할 때보다는 비싸지만 추가옵션이 필요한 경우 할인가격에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점은, 다른 곳에서는 품절인 숙소의 날짜에 해당 여행사에서 확보하고 있어서, 나에게 맞는 일정대로 예약할 수 있는 행운이 있기도 하다.

단점은 여러 여행사에 직접 전화상담을 하고 견적을 받아보는 기다림이 귀찮을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 예약 시에 나는 이 방법으로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었다. 1박 약 20만원에 렌터카 옵션까지 이용했었다.

4박 내내 있기가 지겨울까봐 2박 각각 다른 호텔로 예약을 잡아달라고 요청해서, 가장 저렴한 날짜로 내 일정에 맞게 스케줄을 짜 주니 이런 점은 여행사가 편리하다.*

 

4. 호텔 공식 홈페이지 예약가도 잊지말고 확인한다.

속초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다고 무조건 비싸지는 않다.

오히려 호텔에서 진행중인 여러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어 호텔 이용에 도움이 된다.

우리 식구는 모두 8월생인데, 생일자 본인에 한해 워터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8월에 묵는 우리는 워터파크 이용권 패키지를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되었다.

이 사실을 몰랐다면 룸온니보다 비싼 워터파크 이용권 패키지를 샀을 것이다.

 

그리고 내 경험상 대형 여행사보다는 현지 여행사 상품이 대부분 저렴했다.

제주도라면 제주도 현지 여행사, 하이난이라면 하이난 현지 여행사를 위주로 컨택해보자.

 

이와 같이 내가 아는 선에서 국내 숙소를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숙소 예약을 하는 방법은 너무나 많다.

만 원이라도 저렴하게 예약해서 알뜰함을 챙길지, 적당한 선에서 예약하여 시간을 절약할 것인지는 생각해 볼 만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