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어린이집, 유치원 가격대별 생일선물&답례품 모아보기!

반응형

1년에 몇 번 또는 매달 고민하게 되는 어린이집, 유치원 생일선물.

큰 걱정은 아니지만 엄마들이라면 꼭 한번쯤은 적당한 게 떠오르지 않아 며칠 신경쓰이는 문제이다.

간단하지만 너무 성의없이 보이거나 자칫 쓸모없는 걸 보내게 될까봐 걱정인 것이다.

내 아이와 친구들이 쓸 것이고 그걸 보냈을 때 예상되는 부모님들의 반응도 은근 신경쓰이고 말이다.

무난하지만 센스있어 보이고,

단체로 보내는거니 호불호가 강하지 않아야 하며,

성별, 사이즈도 가리지 않으면 좋다.

패션에서도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듯)가 제일 어렵듯이, 어린이집 유치원 답례품도 '꾸안꾸'처럼 은근한 센스가 있어야 한다.

 

가격대별로 어린이집 유치원 생일선물을 글로 정리해보면 머릿속에서도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지 않을까 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본다.

원생 수에 따라, 평균적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금액대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인당 3,000원 이하

연필+지우개 : 연필 3자루에 지우개 1개 정도의 구성으로 포장하여 보낸다.

스티커이름표 : 아이들 이름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경우 예쁜 스티커 이름표를 제작해서 보내면 정성도 느껴지고 실용성도 있다.

안전가위+색종이세트 : 가끔씩 가지고 놀기 좋은 색종이와 안전가위를 세트로 포장하여 보낸다.

양말 : 호불호도 없고 사이즈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실용적이다.

칫솔 : 칫솔 또는 가격대가 괜찮은 경우 칫솔+칫솔컵, 또는 칫솔+치약 구성으로 보내도 좋다.

키즈밴드 : 캐릭터 무늬가 있는 키즈밴드는 싫어하는 부모님이 거의 없다.

고리수건 :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요청하는 필수 준비물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간단한 음료와 간식 : 아이들은 매우 좋아하나 원의 선생님들 또는 부모님들에게는 불호의 여지가 있다.

마스크 : 시국이 시국인만큼 마스크는 불호일수가 없다.

계절에 따라 부채나 핫팩, 모기패치 : 여름에는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부채나 모기패치, 겨울에는 핫팩을 하나씩 보내드린다.

 

 

인당 5,000원 이하

12색 색연필 (또는 사인펜) : 누구나 있을법한 색연필세트이지만 금새 몇 가지 잃어버리거나 망가지기 쉬운 아이템이기도 해서 추천한다.

클레이세트 : 여러색이 있으면 비싸지만 작은용량으로 2-3가지씩 보내면 몇 번 가지고 놀기 좋다.

미니블럭만들기 : 디폼블럭, 비즈만들기 등 간단한 장난감.

스티커색칠북 : 캐릭터에 따라 성별이 갈리는 아이템이긴 하나 아이들도 좋아하고, 부모님 입장에서는 몇 번 가지고 놀다가 재활용품에 버리면 되기 때문에 처리하기에도 좋다.

휴대용 손세정제 :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이런 세정용품도 휴대용으로 보내드리면 요긴하게 쓰인다.

인당 2,000원 이하 아이템을 조금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구성하여 보내는 것도 괜찮다.

 

 

인당 10,000원 이하

간단한 보드게임세트 :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만 원 안쪽으로 간단한 보드게임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메모리게임, 퍼즐 등 단순한 종류로 구매 가능하다.

연령에 맞는 책 : 아이들 연령에 맞는 책을 한권씩 선물하는 것도 의미있다.

미니블럭 : 작은크기의 레고나 디폼블럭은 성별도 가리지 않고 깔끔하게 놀 수 있어서 좋다.

수저세트 : 어디든 요긴하게 쓰인다.

실내화 : 집에서 신거나 원에서 신는 용도로 사주면 좋다. 사이즈를 크게 구애받지 않는 화장실용 슬리퍼도 좋다.

물병 : 원에서 요청하는 준비물인 경우도 있고, 종종 바꿔가며 쓰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선물받으면 좋다.

반응형